DAILY NEWS WILL BE UPDATED

인도진출 시장을 위한 다양한 뉴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News

주한인도상공회의소, 광주상공회의소와 MOU 체결

작성자
goindia
작성일
2020-02-02 07:57
조회
536
[이데일리 재테크전략팀 기자] 주한인도상공회의소(ICCK)는 오늘 2020년 1월 31일 수요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인도 비즈니스 환경 세미나’에서 주한인도상공회의소 사친 사푸테(Sachin Satpute) 회장과 광주상공회의소 최종만 상근부회장이 상호 협력 협정(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주한인도상공회의소와 광주상공회의소가 보유하고 있는 네트워킹과 정보를 공유하고 국내 기업과 인도 기업이 양 국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기 위해 체결됐다.

이날 ‘인도 비즈니스 환경 세미나’를 개최 했으며 주한인도상공회의소 회원사인 하우스부띠끄, 오토젠, 그리고 JSA 인도법인의 인도 진출 경험담과 발표를 진행했다. 2019년도에 진출한 인도 화장품 인증 대행업체인 하우스부띠끄의 심형석 대표가 인도 진출경험과 인도 화장품 시장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인도 푸네지역에 공장을 준공한 자동차 부품제조회사인 오토젠의 조홍신 대표가 경험담을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JSA 인도법인과 주한인도대사관에서 인도 진출 현황과 투자환경에 대해 발표를 했다.

주한인도상공회의소 사친 사푸테(노벨리스 아시아 사장)은 모디 총리의 메이크인 인디아 정책과 한국 신남방 정책의 전개로 한-인도 기업간 협력 수요가 매우 높아졌다며, 앞으로도 양국 간 견고한 관계를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한인도상공회의소는 광주상공회의소와 MOU 체결했다. (오른쪽부터) 전종제 광주광역시 행정부시장, 최종만 광주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사친 사푸테(Sachin Satpute) 주한인도상공회의소 회장, 스리프리아 랑가나탄(Sripriya Ranganathan) 주한인도대사


                          ‘인도 비즈니스 환경 세미나’를 개최했다. 심형석 하우스부띠끄의 대표가 인도 진출경험과 인도 화장품 시장에 대해 발표했다.

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