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WILL BE UPDATED

인도진출 시장을 위한 다양한 뉴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News

인도 바이어가 알려주는 진출 전략

작성자
goindia
작성일
2019-09-04 02:41
조회
126
체험 중심 마케팅을 통해 제품 인지도 확보해야

KOTRA 벵갈루루 무역관은 최근 8개사로 구성된 안양시 인도 시장개척단 행사에 참가해 한국 기업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희망하는 인도 바이어와 기관을 중심으로 인터뷰를 진행했다.

○ Metro–Cash & Carry(독일계 할인 마트, 전 세계 35개국에 매장 보유, 인도 매장 27개)

– 바이어가 본 인도 시장 동향은 어떤가?
▲ 인도 화장품 시장은 소득수준 향상으로 수요와 공급이 가파르게 늘고 있다. 인도 소비자들은 피부 트러블 문제 해결을 위해 아유베다, 오가닉 제품 등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대부분 피부 관리를 집에서 하던 과거 관습에서 비롯됐다. 인도인들의 피부 톤은 한국인에 비해 검고 어둡기 때문에 한국 기업의 일부 제품을 인도 시장에 적합하게 현지화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또한 인도에서 화장품을 판매하려면 중앙의약품표준기구(CDSCO) 인증을 반드시 취득해야 한다.

– 이번 무역 사절단 행사를 통해 기대하는 것은?
▲ 현재 인도 내 수입업자를 통해 마스크 팩을 판매 중인데 이번 기회에 공급 업체 다변화를 시도해보고 싶다.

– 인도 시장에서 마스크 팩 수요는 어떤가?
▲ 한국 마스크 팩 수요는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다. 하지만 기대보다 수요가 많지 않은데 그 이유는 마스크 팩에 대한 인지도가 낮기 때문이다. 이를 극복하는 것이 중요하다.

– 왜 인지도가 낮다고 생각하나? 이에 대한 해결방법은?
▲ 한국 기업의 마스크 팩 품질은 두말할 것 없이 좋다. 하지만 대부분의 인도 소비자들은 마스크 팩을 어떻게 쓰는지, 얼마나 좋은지 잘 알지 못한다. 이것은 마케팅의 문제라고 생각한다.

– 그렇다면 해결방법은?
▲ 매장 내 작은 공간에서 샘플 무료 증정 행사를 통해 인도 소비자들이 제품을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하면 좋다. 내가 아내에게 마스크 팩을 선물로 주었더니 너무 만족해서 지금은 박스째 쌓아두고 사용할 정도다.

<벵갈루루 무역관>

한국무역신문 wtrade07@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