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NEWS WILL BE UPDATED

인도진출 시장을 위한 다양한 뉴스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News

인도 남성 화장품 시장 성장, ‘그루밍족’ 인기

작성자
goindia
작성일
2019-11-21 00:16
조회
111
1년간 177가지 신규 브랜드·제품 출시, 케어 제품 생산 급증
양혜인 기자 | hiyang@beautynury.com



인도에서도 남성 화장품 시장, 특히 케어 제품이 성장하고 있어 국내 브랜드들의 적극적인 공략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닐슨(Nielson)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2018년 3월부터 2019년 4월 사이에 일용소비재 시장에서 177가지의 신규 남성 그루밍 브랜드와 제품들이 출시됐다.

남성 그루밍 시장은 면도 크림, 면도 젤, 면도기 등 면도 관련 제품들이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약 500억 루피 규모인 도시 지역 남성 그루밍 시장의 보디 및 헤어케어 제품들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이는 메트로섹슈얼 남성들이 외모를 가꾸는데 관심이 많아지며 관련 제품 및 서비스의 양과 질이 향상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특히 유명 크리켓 선수들과 영화배우들의 옷차림과 스타일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인도 남성들에게 전파되며 그들의 그루밍 트렌드가 많은 인도 남성들 사이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한국무역협회 관계자는 “남성용 그루밍 관련 업체들은 턱수염·콧수염 용 샴푸·젤 등 ‘케어’ 제품 생산을 늘리고 있다”며 “해당 시장이 기존 ‘쉐이빙’ 제품보다 2배 더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라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고 말했다.

뷰티누리